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블로그

[블로그 꿀팁] 손쉽게 이미지 배경 꾸미기 (블로그 체류시간 높이는 방법)

by 인플루언서 좋음빛 2020. 9. 16.

.

.

.

 

 

가독성을 높여서 내 블로그의

체류시간을 늘리는 방법 없을 까?

 

 

블로그를 공부하시다 보면 블로그 최적화 만들기, 블로그 상위 노출하기, 블로그 꾸미기 등등 

다양하고 폭넓게 공부를 하시게 되는데요.

블로그의 지수를 높인다는 건 한 가지 부분에서만 잘해서는 안되고 골고루 모든 영역에서 우수해야 합니다.

 

물론 편법으로 지수를 높이고 굉장히 공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굉장히 FM 방법으로 정책 위반하지 않고 조금은 느리더라도 차근차근 나의 능력을 높이면서

정공법으로 운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렇게 하다 보면 남들보다는 조금 더디고 천천히 갈 지라도

"인과응보" 반드시 뜻을 이루고 빛을 발한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블로그 꿀팁은 <가독성 높여주는 이미지에 포인트 주는 방법>입니다.

 

어떤 내용이냐면, 블로그의 바탕 글은 하얀색 이기 때문에 

간혹 배경이 하얀색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사진의 경계가 어디까지 인지 모호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작성하는 작성자도 헷갈리고 글을 읽는 입장에서도 가독성이 굉장히 떨어지게 됩니다.

자고로 글은 읽기 쉬워야 하고 가독성이 좋아야 합니다.

그래야 체류시간도 늘어나고 그러면서 블로그 지수도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그냥 올리는 것보다는 한번 더 수고를 해야 한다는 점이 있지만, 클릭 몇 번만 하면 되기 때문에 한번 이 기능을 익혀두면 반드시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Step 1. 사이트 접속하기 

사진을 클릭하시면 사이트가 열립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Screely라는 사이트입니다. 블로그를 오래 운영하신 분이라면 이 사이트를 알고 계실 텐데요!

비포&애프터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Step2. 포인트를 주고 싶은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저는 이 사진을 선택해서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진도 보시면 배경이 하얀색이어서 위아래, 양 옆의 경계가 어디까지 인지 알 수 없습니다.

Screely 작업을 통해 눈에 확 띄도록 보기 좋게 편집을 해보겠습니다.

 

 

 

Step 3. 이미지 편집하기 

저와 비슷한 화면이 보이실 텐데요! 오른쪽 사이드바에서 내가 원하는 대로 취향에 따라 편집을 하실 수 있습니다.

Background를 조정하시면 되는데 Color의 경우 포인트를 주는 바탕색을 선택하는 것이고

Vertical (높이 조절),  Horizontal (너비 조절)을 하시면 됩니다. 

 

 

 

 

 

Step 4. Download 클릭해서 편집한 이미지 저장하기 

짠! 이렇게 이미지 편집이 완성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성공하셨나요? 저는 이렇게 바탕에 색상으로 구분을 해놓는 이미지가 눈에 더 잘 보이고 가독성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해보셔서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해서 클릭 몇 번만 하면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운영하는 꿀팁 = 타이탄의 무기들을 하나씩 쌓아나가다 보면 분명 원하는 목표를 이루 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파이팅하세요!

 

 

[Before & Afther ]


[Travel journal 글 더보기]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