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블로그

티스토리 사이드바 광고 간격 조절 (최신버전)

by 인플루언서 스텔라X단이 2020. 9. 18.

"사이드바 광고를 게재하는데

너무 다닥다닥 붙어있는 느낌이에요.

광고 사이사이에 공간을 띄어줄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에서 자체적으로 한 줄 띄기로 광고 사이에 간격을 주는 기능이 있었는데

이제 그 기능은 없어졌습니다. 따라서 블로거가 직접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작업이라 하기에도 뭐 할 정도로 너무나 간단한 작업이어서 금방 손쉽게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알고 나면 너무나 쉽지만, 간단한 코딩이나 작업을 다룰 줄 모른다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스텝만 잘 따라오신다면 무난하게 성공하실수있다고 생각됩니다. 

 

차근차근 따라서 해보세요. 스킨이나 기존 툴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면 적용에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Step 1. 광고가 딱 붙어서 간격 없이 나열되어 보이시나요? 

> 저는 위와 같이 위/ 아래가 서로 다른 광고인데 딱 붙어 있다 보니 답답한 느낌이 들고 별로 효율적이지 못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광고와 광고 사이에 간격을 주려고 합니다. 

 

 


Step 2. 내 티스토리 관리자 설정에 들어가셔서 [꾸미기]-[사이드바]를 클릭하세요. 

> 지금 하는 이 과정은 [사이드바]에 게재하는 광고를 수정하는 기준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사이드바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3. HTML 배너 출력을 클릭해줍니다. 

> HTML로 작업을 할 것이기 때문에 출력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만약 html 배너 출력 글씨가 안보이신다면 왼쪽 카테고리 중 [플러그인]에 들어가셔서 <배너 출력> 기능을 활성화시켜주세요.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만 사이드바에 HTML 배너 출력이 보입니다. 

 


Step 4. 간격 지시어를 넣어주세요. 

> 간격을 주는 지시어는 <br> </br>입니다. 코딩을 배울 때 가장 기초 중의 기초인데요,

그냥 <br/> 이렇게만 넣어도 되지만 저는 위의 지시어로 넣었습니다. 

 


Step 5. [플러그인] 간격을 원하는 광고 사이에 넣고 저장을 눌러주세요. 

> 내가 원하는 위치에 [간격] 플러그인을 넣고 반드시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모든 작업마다 저장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저장을 누르지 않으면 당연하지만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Step 6. 완성된 모습을 확인해주세요. 

> 내가 원하는 위치에 간격이 잘 넣어져 있는지 꼭 재확인해주세요. 

 

아무래도 서로 다른 광고 끼리는 간격을 두고 나열되어 있는 것이 보기에도 좋고 수익성에도 훨씬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광고 사이의 간격 이외에도 카테고리 - 광고 사이의 간격 혹은 최신글/인기글 - 광고 사이의 간격 등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티스토리 꾸미기 글 더보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