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블로그

티스토리 구글 서치콘솔 등록 하는 방법 (티스토리 플러그인)

by 서퍼 surfer 2020. 9. 18.

.

.

.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 구글에 노출이 잘 되고 있는지, 검색에 문제는 없는지, 유입 검색어 등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하고 싶을땐 어떻게 해야할까?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구글 서치콘솔>이라는 댠어를 들어보셨을 텐데요. 

다들 서치콘솔을 등록해야 한다고는 하는데 이게 도대체 무엇이고 또 어떻게 등록을 해야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제가 준비해 보았습니다.

 

 

◎ 구글 서치콘솔 이란? Google Search Console

구글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 및 블로그의 노출량과 클릭수, 그리고 주요 유입 검색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구글의 서비스 입니다. 서치콘솔이 없더라도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검색결과에 정상적으로 노출되지만, 서치콘솔을 이용하시면 구글의 관점에서 블로그를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처: 티스토리]

 

 

 

얼만전에 구글 서치콘솔에서 제 사이트의 오류 정보를 알려주어서 해결했던 일이 있었는데요,

이 처럼 오류가 발생하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바로 알려주어서 블로그 노출 관리를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 서비스로 굉장히 손쉽게 적용시킬수 있기 때문에 단 5분만 투자하시면 됩니다.

 

 

 

 

 


Step1. 티스토리 [설정] - [플러그인] 선택 

구글 서치콘솔을 적용 시킬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가셔서 [플러그인]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세요.

 

 

 

 

 

 

Step2. 플러그인 항목 중에서 구글 서치콘솔을 선택해주세요.

 

 

 

 

Step3. 계정 연결하기 를 클릭해주세요.

1. [계정 연결하기]를 클릭 한 후, 서치콘솔을 사용할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2. 블로그 등록 및 사이트맵 제출을 위해 권한 요청 3가지에 모두 [허용]을 클릭해주세요.
3. [허용] 버튼 클릭 후, 플러그인 설정 레이어에서 'Search Console에 블로그가 등록되었습니다.'라는 문구를 확인해주세요. 
4. 해당 문구가 정상적으로 나타났다면, [적용]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끝!

 

 

 

▼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글 서치콘솔 사이트가 열립니다.


[Travel journal 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