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블로그

구글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방법 및 꿀팁

by 인플루언서 좋음빛 2020. 9. 17.
728x90

.

.

.

 

 

제 글을 검색해서 들어오셨다는 건 아마 90% 이상이 <디지털 노매드>를 꿈꾸며,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패시브 인컴>을 얻고자, <부업>을 하려는 분들이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저 또한 그렇게 접근하여 블로그를 시작하였습니다.
많은 블로그 중 가장 인기가 좋은 Top 2를 뽑자면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각설하고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이 얼마나 절박하고 마음이 급한지 저도 겪어봐서 압니다ㅠ)
바로 본론 <구글 애드센스 승인방법>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란?

구글 애드센스란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다른 사람이 클릭하게 되면 나에게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은 솔직히 말씀드리면 없습니다.

좀 더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구글에서 말하는 <승인 규정>이  따로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혼란스러우실 텐데요. 
인터넷상에 돌아다니는 승인 조건은 '지금까지 승인받은 사람들의 데이터를 모아서' 만든 내용입니다.
저 또한 그 내용을 바탕으로 준비를 하였기 때문에 도움이 됐던 글과 별로 효과 없었던 글을 솔직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일 방문자 100명 이상
2. 포스팅 갯수 20개 이상 
3. 한 포스팅 당 글자수 1,000자 이상 
4. 사진 1~2장
5. 맞춤법 검사하기 
6. ^^, ㅠ, ㅎ, 사용 (x)  -다. -요. 끝맺기 
7. 포스팅 내 링크 삽입 자제하기 
8. 전문성 있는 글 작성하기 
9. 카테고리여러개 만들지 않기 
10. 1일 1포스팅하기

 



■ 구글 애드센스 승인 꿀팁 

(제가 약 3개월간 실험해본 결과로 말씀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저의 주. 관. 적. 인 견해임을 미리 밝혀드립니다.)

 

1. 일 방문자 100명 이상

→ 일 방문자수와 애드 센스 승인과는 크게 상관없는 것 같습니다. 첫 번째로 작업했던 티스토리 블로그는 하루 방문자 수가 약 500명 이상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승인이 되지 않았는데 두 번째로 작업했던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는 하루 방문자 수가 평균 60명 정도였습니다. 꼭 100명 이상이어야 하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2. 포스팅 개수 20개 이상 

→ 10개만 작성했는데도 통과했다고 하시는 분이 계셨는데 저는 적어도 20개 정도 포스팅이 쌓였을 때 신청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한 포스팅 당 글자 수 1,000자 이상 

이것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저는 첫 번째 포스팅부터 20번째 포스팅 까지는 웬만하면 (공백 제외) 글자 수 2,000자를 맞춰서 작성하였습니다. 

 

 

4. 사진 1~2장

→ 처음에는 사진이 많을수록 유리한 줄 알고 잔뜩 사진을 많이 넣었는데 사진은 1~2장만 넣어도 상관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모든 글에 사진이 몇 개 안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승인받았습니다. 

 

5. 맞춤법 검사하기 

제가 실수했던 부분이 바로 맞춤법 검사입니다. '굳이 해야 되나?'라는 안일한 마음으로 맞춤법 검사도 안 했었는데 구글에서 AI 가 와서 승인 여부를 검토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급적 맞춤법을 맞추고 전달력이 확실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 고시를 준비할 때 이런 말이 있죠. 우리는 사람의 기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AI의 기준에 맞춰야 한다. 

 

6. ^^, ㅠ, ㅎ, 사용 (x)  -다. -요. 끝맺기 

첫 번째로 작업했던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 와 같은 이모티콘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안 쓰는 것이 좋고 문장 끝맺음은 -습니다. -입니다. -요. 등으로 끝나는 것이 좋다고 하여 두 번째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모두 철저하게 지켜서 작성하였습니다. 이것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7. 포스팅 내 링크 삽입 자제하기

나의 티스토리에 내가 작성한 글 링크는 괜찮다는 말도 있는데 저는 괜히 찝찝해서 아예 문제 소지를 없애자 하는 마음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까지는 모든 글에 링크 삽입을 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쿠. 0 파트너스 같은 링크는 일절 삽입하지 않았습니다.  (단, 카카오 애드 핏은 등록해두었었는데 승인받았습니다. )

 

8. 전문성 있는 글 작성하기 

애드센스 승인 프리패스의 조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굉장히 전문적인 글을 좋아합니다. 나의 일상 글이나 일기 같은 글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몰랐던 정보를 공유하며 도움을 주는 글들을 굉장히 선호합니다. 따라서 <내가 쓰고 싶은 글>이 아닌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글>을 기준으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9. 카테고리 여러 개 만들지 않기

카테고리를 여러 개 만들지 말라고 하는 이유는 위의 항목과 동일한 이유입니다. 블로그의 전문성을 갖고 있으라는 의미에서 카테고리를 여러 개로 설정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구글은 말했다시피 굉장히 전. 문. 적. 인 블로그를 선호합니다. 그런데 한 블로그에 맛집/여행/자동차/결혼/인테리어/IT 등 잡다한 카테고리와 주제를 갖고 있으면 블로그의 아이덴티티가 모호해집니다. 따라서 적어도 승인받기 전까지는 최대한 한 가지 주제에만 집중해서 글을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0. 1일 1 포스팅하기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최선의 방법이라고는 말을 못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최적화를 위해서는 1일 1포 스팅은 초반부터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데 가장 높은 점수가 포스팅 발행이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블로그의 노출이 잘 되기 위해서는 그 블로그가 가지고 있는 힘이 중요하고 그 힘을 키우기 위해서는 1일 1포 스팅은 기본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두 애드센스 승인 받으셔서 수익창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놓치면 안 되는 [Travel journal 글 더보기]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