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블로그

티스토리 애드 센스 광고 수익 극대화 시키는 방법

by 서퍼 surfer 2020. 10. 2.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이 있을까?

 

네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평소와 똑같이 작업을 하시고 딱 한 가지만 수정해주신다면

평소와 같지만 광고 수익은 평소와 같지 않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 광고를 게재해야 수익이 들어오는데 광고를 차단하라고요??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저의 말은 광고를 모두 차단하라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수익을 가져다주는 광고를 보다 더 많이 노출시키고, 단가가 낮고 내 블로그의 주제와 전혀 연관성이 없는 광고를 차단시켜서 광고 수익을 극대화시키자는 겁니다.

 

예를 들어 이렇게 생각해봅시다. 

제 블로그가 부동산을 주제로 한 블로그이고 타겟층은 5~60대 이상 굉장히 부동산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블로그인데,

광고에는 뜬금없이 <뉴욕 한인 타운 렌터카> 혹은 <paypal>, <ali express> 등 구독자와 전혀 연관성이 없는 광고가 게재되면 과연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할까요?

 

조금만 생각을 해보면 답을 바로 나옵니다.

따라서 (우리의 목적인) 사람들이 광고를 보고 광고를 클릭하게 하려면

1. 내 블로그 주제와 비슷한(연관되는) 광고를 게재하고,

2. 내 블로그 타겟층 분석을 정확하게 하여 클릭을 할 만한 카테고리의 광고를 게재해야 합니다.

 

박리다매 식으로 아무 광고나 올려서 '이중에 하나는 걸리겠지~'하는 마음이 아니라

구독자가 원하고 관심 있어하는 광고를 게재하여 클릭까지 이루어지게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실제로도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광고 차단을 관리하면서 수익이 많이 점핑되었다는 후기들이 있습니다. 

 

선택과 집중을 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극대화시키는 방법 = 광고 차단을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해드렸으니

지금부터는 실전으로, 아주 간단하게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어떤 광고가 나오는지 살펴봅니다.

>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죠. 일단 광고가 어떻게 나오는지 파악을 하고,

이런 광고는 필요하겠다, 필요 없겠다는 대략적으로 감을 잡으셔야 합니다.

'아, 금융 관련 광고는 이런 식으로 게재되는구나!'

'아, 음식 관련 광고는 이런 식으로 게재되는구나!' 정도는 광고를 유심히 보시면서 분석하시고 감을 잡으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위와 같이 PAYPAL 광고가 떴습니다. (물론 저는 페이팔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지만) 

과연 제 블로그를 들어오는 분들이 페이팔 광고를 보고 호기심을 가져서 클릭을 할까요? 

특히나 이렇게 영문으로 된 광고는 클릭률이 현저히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Step 2.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차단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 나의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왼쪽 카테고리의 [차단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Step 3. [차단 관리] - [광고 심사 센터]를 클릭하세요.

 


Step 4. 나의 광고 목록이 보입니다. 

> 현재 나의 블로그에 노출되고 있는 광고 목록이 나옵니다. 

광고를 차단하는 첫 번째 방법. 원초적이지만 정확한 방법인, 광고를 하나하나 검토하며 차단시킨다. 

 

내가 원치 않은 특정 광고를 차단시키기 때문에 가장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불편한 점은 한번 차단한 광고가 아예 안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올라오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들어가서 광고 차단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Step 5. 광고 차단하는 방법

> 페이지를 넘기며 차단하는 방법도 있지만 광고가 누적이 되면 몇백 페이지 넘어가는 광고를 매번 관리하기엔 현실적으로 조금 버거운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주로 이용하는 방법은 [언어] 카테고리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필터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언어] 카테고리가 나오는데요,

저는 한국어를 제외한 모든 언어를 선택하여 광고를 관리합니다.

 

 

> 영어를 검색하면 광고 중 영어 광고가 나오고 그 광고를 차단시키면 됩니다. 

 

 

 


Step 6. 카테고리 광고 차단 관리 하기 

> 광고를 차단하는 두 번째 방법. 민감한 카테고리 & 일반 카테고리 설정하기 

위의 방법은 건건이 차단을 하는 방법이었다면,

이번에 할 방법은 조금 더 광범위하게 전체적으로 차단시키는 방법입니다.

 

왼쪽 카테고리 중 [차단 관리] - [나의 블로그 주소를 클릭] - [민감한 카테고리 / 일반 카테고리] 클릭해주세요. 

 


Step 7. 내가 원하지 않는 광고 차단시키기

> 민감한 카테고리에서는 말 그대로 다소 민감한 주제를 차단시키는 방법입니다.

오른쪽 빨간 박스 해둔 곳을 클릭하시면 차단됩니다. 

 

 

> 일반 카테고리는 모든 분야가 나오고 이 중에서 내가 원하지 않는 카테고리만 골라서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광고를 차단시켜서 광고수익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 또한 실험을 해본 결과 광고 차단 관리를 하기 전과하기 후의 수익이 현저히 달랐습니다.

물론, 광고 차단을 한 이후로 수익이 많이 올랐습니다.

 

위의 방법은 실험 삼아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놓치면 후회하는 티스토리로 돈 버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