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관광 정보

미국 ESTA 신청 방법과 유의사항, 준비물 총 정리

by 인플루언서 좋음빛 2020. 11. 3.

"미국 ESTA 받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대행을 맡기자니 수수료가 너무 비싸서 직접 승인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을 모르시겠다고요?"

 

 

오늘 이 글만 잘 읽고 따라오신다면 스스로 ESTA 얼마든지 잘 승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작업은 단순한 작업이 아닌 출입국과 관련된 작업 이기 때문에 실수라도 하게 되면

입국이 안되거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미국은 굉장히 엄격합니다.)

따라서 너무 어려워서 봐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꾸역꾸역 하시지 마시고 대행맡기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어느정도 잘 따라올수있겠다. 하시는 분들만 스스로 승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유 의 사 항>

○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ESTA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크롬에서 승인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ESTA는 허가 승인을 받아도 입국 심사시에 출입국 심사관의 고유 판단에 따라 입국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ESTA는 100%입국이 된다는 보장성의 비자가 아니라 단순한 허가 승인입니다. 

○ 미국입국 시 ESTA가 없을 경우 입국이 불허합니다. 승인이 나는데 결제일로부터 최소 3시간 최대 약 72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입국 전 여유있게 승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 ESTA는 여행자의 여행허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신청인의 새로운 정보에 의해 언제든지 승인 여부가 변경 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ESTA는 관광과 상용을 목적으로 하지만 최대 90일까지 체류가 가능하기 때문에 90일 이상 체류시에는 대사관 비자를 받으셔야 합니다.

○ ESTA는 모두 솔직하게 작성하셔야 합니다. 

 

○ 준비물 : 나의 전자여권, 해외승인 가능한 카드, 컴퓨터  


1.

홈페이지에서 공식 ESTA 신청 → [새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 → [개별 신청] 클릭해주세요.

 

 

 

2. 

보안 알림을 읽어 보신 후 [확인 및 계속] 클릭

 

 

 

3.

각종 정보들을 읽고 [약관에 동의합니다.] 클릭 후 [다음] 클릭 

 

 

 

4.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반드시 두 눈 크게 뜨고 실수 하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신청자 정보를 각 항목마다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우측에 [여권 업로드]를 통해 입력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끔 철자가 틀리거나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으니 가급적 직접 여권 사본을 보면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성은 HONG

이름은 GILDONG

 

※ 여권상과 반드시 동일한 영문이름을 기입하셔야 하며 띄어쓰기도 똑같이 하셔야합니다.

예를 들어 여권에 GIL DONG 으로 길 과 동 사이가 띄어져 있다면 위의 화면에서도 동일하게 GIL DONG 으로 입력하셔야하며 GILDONG 으로 입력하게 될 경우 추후 미국 입국시 불이익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 ESTA 승인 받으실 때 가장 실수가 많이 나오는 페이지 이오니 반드시 잘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 발행 날짜는 여권 발행 일, 만료일은 여권 만료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샘플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국가식별번호에는 주민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또한 아래 화살표시를 읽고 해당사항이 없으시면 [아니]를, 해당사항이 있으시면 [예]를 클릭하셔야 합니다.

 

 

5.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코드를 받아 이메일 인증 후 그 다음작업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작성한 이메일로 코드를 받으면 그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이메일 주소도 잘 작성하셔야 합니다.

 

 

 

6.

그 다음 위의 빨간색 화살표시도 [아니]를 클릭해주세요.

만약 해당사항이 있으시다면 [예]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아래는 현재 거주중인 주소와 연락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7.

[온라인 상태가 아닙니다.]에 클릭해주시고 GE멤버십도 [아니]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부모님의 성함은 생존유무와 상관 없이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고용 정보도 해당 사항이 없다면 [아니]를 클릭해주세요.

위의 질문은 번역기로 돌린거라 정확하지 않은데 질문의 내용은 :

"귀하는 현재 혹은 이전에 어느 국가에서라도 고용된 적이 있습니까?" 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8.

미국으로 다이렉트로 가는 것인지 환승 때문에 입국하는 것인지 YES/NO 하시면 되고

밑에는 미국에서 머무르는 장소의 주소와 연락처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비상연락처 정보는 한국에 있는 사람으로 하셔도 되고, 미국에 지인분이 있으시면 미국에 계시는 분으로 작성하셔도 됩니다.

 

 

9. 

자격 질문 또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간혹가다 실수로 YES 눌러서 마약한 사람이 되거나 범죄를 저지른 사람으로 기록이 남기때문에

정말 곤경에 처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NO]에 잘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아는 지인분께서는 밤늦게 졸린상태에서 ESTA를 승인 받으시다가

실수로 위의 항목중 한 질문에 YES를 하시는 바람에 미국 대사관 비자를 받고 입국하셨습니다.

미국 대사관 비자는 인터뷰도 해야하고 비용도 많이 들고 번거롭기 때문에 이와 같인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10.

마지막 단계에서는 최종 재확인을 합니다.

내가 입력한 정보가 여권의 정보와 동일한지 다시한번더 꼼꼼하게 체크해주시고

모두 맞다면 여권번호와 성/ 생년월일을 한번 더 입력 후 [다음]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11. 

ESTA 승인 비용은 미국 달러 $14 입니다. 

바로 결제를 안하셔도 됩니다. 약 일주일 정도 시간을 주기 때문에 신청서 작성 후 일주일 안에만

결제하시면 됩니다.

 

 

 

12. 

결제를 원하신다면 결제 정보를 입력 후 [Continue]만 누르시면 됩니다.

결제 가능한 카드는 해외 승인이 가능한 VISA, AMEX, MASTER 카드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ESTA 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서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결제 후 화면에 승인 보류중 이라고 뜨면 정상적으로 잘 된 것이며

1일~3일정도 후에 신청서 확인을 하셔서 [허가 승인] 이 잘 되었는지 확인 하시고 프린트해두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에서 수속 시 ESTA 프린트물 지참해 가셔야합니다.)

 


[놓치면 후회 할 블로그 꿀팁 더보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