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블로그

아고다 제휴마케팅 (아고다 어필리에이트) 패시브인컴

by 서퍼 surfer 2020. 9. 23.

최근들어 패시브인컴, 파이프라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블로그 그리고 쿠.팡 파트너스 그리고 제휴마케팅(에필리에이트) 등

꼬리에 꼬리를 물고 현재는 제휴마케팅이 최고의 관심사로 떠올랐는데요,

여러분들은 제휴마케팅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계신가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휴마케팅은 <아고다> 제휴마케팅 입니다.

 

 

◎ 아고다 제휴 마케팅이란?

간단하게 생각하면 나의 사이트(블로그)에 아고다 링크를 올린 뒤, 다른 사람들이 나의 링크를 통해 아고다 사이트에 접속 후 호텔을 예약&결제 그리고 숙박까지 모두 완료하게 되면 나에게 일정 부분의 수수료가 들어오는 구조 입니다.

즉 홍보를 해준 대가로 일정 수익을 받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구조는 아고다 뿐만 아니라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부킹닷컴 등 해외에서는 정말 흔하고 다양하고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표적으로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제휴마케팅이 온라인에서 굉장히 활성화되고 확대될것이라는 전망을 내다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첫번째 시간인 <아고다> 제휴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외에 더 많은 사이트를 공유해드리고 방법까지 올려놓을 테니 저의 사이트를 잘 정독하여 활용만 하셔도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패시브인컴이 많이 들어오실겁니다.)

 


Step 1. 아고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이미지 클릭 시 아고다 사이트가 열립니다. 

 

 

 

 

Step 2. 화면 아래쪽에 [파트너] - [제휴파트너]를 클릭하세요. 

 

 

 

 

 

Step 3.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Step 4. [지금 가입하기]를 클릭하세요. 

 

 

 

 

Step 5. 아래의 항목을 모두 기입하세요. 

> 위의 작성한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오면, [인증하기]클릭 해주세요. 

 

 

 

 

Step 6. 정보를 입력하세요. 

> 이메일 인증, 도메인 인증 등 내가 아고다 제휴마케팅을 진행 할 사이트 정보를 등록해주세요. 

 

 

 

 

 

 

Step 7. 모두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 이렇게 해서 아고다 제휴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과정을 모두 끝냈습니다.

그러면 가입만 할 것이 아니라 직접 내 사이트에 게재를 하고 활용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주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도구] 카테고리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활용할수 있는 모든 방법들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배너]를 클릭하시면 우리가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달 듯 아고다도 배너를 달 수 있습니다. 아고다 배너를 클릭하여 예약&숙박까지 이루어지게 되면 우리에게 수익이 오는 방식입니다.

 

(※ 사이드바 활용 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 [참고] 를 클릭해주세요.) 

 

 

다이나믹 배너 혹은 고정형 배너를 생성하여 나의 사이트(혹은 블로그)에 게재 하는 것도 하나의 활용법인 것 같습니다. 

 

 


아고다 제휴마케팅 Q&A

 

1. 연락처 및 지불 정보는 어떻게 업데이트할 수 있나요?
지불 정보와 관련되지 않은 개인 정보 수정은 '프로필' 메뉴의 '개인 정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지불 정보와 관련된 지불 계좌 수정은 '은행 정보'를 클릭해서 할 수 있습니다. 
은행 정보를 변경하면 변경 확인 이메일이 발송되며, 
귀하가 변경 사항을 확정하면 2~3일 이내에 귀하의 새 계좌 혹은 계좌 변경 사항을 승인합니다.
지불이 지연되지 않도록 귀하의 개인 정보와 지불 정보를 모두 기입하였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내 제휴 계정에 한 개 이상의 웹사이트(URL)를 추가할 수 있나요?
네, 제휴 계약에 명시된 이용 약관을 모두 준수하는 한 원하는 만큼 많은 웹사이트를 계정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내 계정에 새로운 웹사이트를 어떻게 추가하나요?
'프로필' 메뉴에서 '사이트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여 
'새로운 웹사이트 추가 +' 버튼을 클릭해 새로운 웹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내 CID는 무엇이며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CID (사이트 ID)는 웹사이트의 고유 식별자입니다. 
귀하가 가지고 있는 모든 웹사이트에는 각각의 CID가 부여되었으며, 
이를 통해 각기 다른 웹사이트의 트래픽과 예약을 개별적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귀하 사이트의 CID는 '프로필' 메뉴의 '사이트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내 계정에 활성화된 웹사이트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웹사이트 목록, 사이트 상태, CID (사이트 ID)는 '프로필' 메뉴의 '사이트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내 웹사이트를 어떻게 아고다와 통합시킬 수 있나요?
아고다는 쉽게 구현할 수 있는 텍스트 링크 도구(Text Link Tool)부터 
고급 API 프로덕트까지 다양한 통합 도구를 제공합니다. 
텍스트 링크 또는 검색창은 몇 분 이내로 빠르게 구현할 수 있으며 기술적 전문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7. 추적(tracking)이 제대로 잘 이루어지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검색창, 다이나믹 배너, 링크를 이용한다면 제대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테스트할 때 결과 URL에 귀하의 CID가 포함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아고다 여행 콘텐츠를 내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귀하는 아고다가 제공하는 모든 도구와 아고다가 특별히 다운로드 하도록 표시한 모든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다른 콘텐츠 사용 및 이에 대한 수정은 아고다가 허가하는 경우에만 허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고다 제휴 계약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9. 내 웹사이트에서 특정 아고다 숙소를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나요?
네, 아고다의 모든 숙소로 링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링크 생성기 및 호텔 데이터 피드 파일을 포함한 아고다의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여 숙소 ID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파트너 센터의 아고다 '도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아고다로 몇 개의 링크를 만들 수 있나요?
아고다 웹사이트로 원하는 만큼 많은 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휴 파트너가 되는 방법은 적절한 링크를 선택하고 이를 눈에 잘 띄는 위치에 배치하여 귀하의 사이트에 쉽게 통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느 도시의 특정 지역을 설명하는 페이지에는 이미 그 지역으로 필터가 적용된 다이렉트 링크 또는 검색창의 전환율이 가장 높을 수 있습니다.

 

11. 어떤 링크가 가장 예약률이 좋나요?
특정 숙소로 연결되는 링크는 선택한 숙소를 강조하고 다른 유사한 숙소들 또한 보여주기 때문에 가장 많은 수의 예약 요청이 진행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시, 지역, 관광 명소로 연결되는 텍스트 링크 또한 콘텐츠와 함께 결합되면 효과가 좋습니다.

12. 아고다의 어떤 페이지로 링크를 연결할 수 있나요?
아고다의 도구를 이용하여 모든 도시, 지역, 관광 명소 또는 숙소로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아고다 검색 결과 페이지는 다른 페이지에 비해 훨씬 더 높은 전환율을 보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대부분 항상 아고다 검색 결과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숙소 페이지로 직접 트래픽을 연결하고자 하는 경우 다음 이메일 주소로 요청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3. 새창을 열거나 팝업창을 열어 아고다로 연결할 수 있나요?
네,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아고다의 도구 중 하나를 사용하거나 텍스트 링크를 사용한다면 팝업으로 새 창을 띄워도 제대로 추적됩니다. 
이를 위해 아고다는 귀하를 대신하여 도움을 제공해 드리지 않지만, 귀하가 해당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면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