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관광 정보

외국인에게 선물하면 좋은 한국선물 추천 1탄

by 서퍼 surfer 2020. 8. 31.

 

오늘은 해외여행을 하면서 만난 외국인 친구들에게 줄만한 한국 선물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외국 여행을 하다보면 예기치 못한 상황에 외국인들에게 도움을 청하거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 작은 선물이라도 주면서 마음을 전하면 더욱 좋을것같다! 라는 생각을 종종하는데요!

제가 직접 줬었던 한국제품과 선물했을 때 인기가 좋은 한국 제품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양말

이건 제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프로그램에서 보고 놀랐던 기억에 아직도 안잊고 기억하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우리는 길거리에서 1개에 1,000원씩 양말을 팔고있는데 이 모습을 본 외국인 친구들이 놀람을 금치 못하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저는 왜 놀라는지가 이해가 안되서 이게 저렴한건가? 라고 생각했는데 외국인들의 입장에서는 가격대비 질도 좋고 특히 캐릭터가 다양하고 종류가 많아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오히려 저는 하얀색 혹은 회색 양말 무늬 없는 걸로 자주 신는 편인데 외국인 친구들은 처음보는 양말 디자인 이다 보니 아무래도 신선하고 재밌게 느껴질것같습니다.

한국에 오면 대량으로 구입해간다고 하는데 외국 여행 시 길을 안내해준 친절한 사람이나, 호스텔에서 사귄 외국인 친구들에게 선물로 준다면 굉장히 좋아할것같습니다.

 

 

 

2. 술

술은 제 경험 상 특히 남성분들에게 선물했을 때 굉장히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전통주  그 나라의 술에 관심이 있거나 평소에 술을 즐겨 마시는 분께 선물을 한다면 우리나라의 술을 알릴 수 있고 굉장히 새롭게 느껴지기 때문에 인기 만점인 아이템입니다. 사실 외국의 한인 마트나 아시아마트에 가면 소주는 흔히 볼 수 있지만 외국인의 입장에서는 뭐가 뭔지 잘 모르겠고 어떻게 마시는 건지 그리고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선뜻 접하지 않았습니다. 

 

 

 

 

3. 한국 화장품

k-뷰티는 워낙에 유명해서 길게 말할 필요도 없는 아이템입니다. 특히 한국 화장품은 중국, 대만, 일본 아시아권에서 특히나 인기가 좋습니다. 마스크팩부터 팩트, 스킨, 로션까지 한국 화장품이라고 하면 안가리고 다 좋다고 하더라고요! 예전에 제 중국 친구는 선크림인데 저랑 똑같은 제품을 가지고 다니는 모습을 보고 진짜 한국 화장품이 인기가많구나~ 싶었습니다. 얼굴 화장품 이외에도 헤어 에센스나 기타 화장품도 인기가 높은데요, 외국에 있을 때 친구들이 저에게 샴푸/트리트먼트/에센스 전부 다 물어보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화장품에 관심이 있거나 화장을 좋아하는 외국인 친구에게 선물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될것같습니다.

 

 

 

 

4. 김

김이라고 특정 지어 소개해드리긴했지만,이외에도 사실 고추장, 쌈장, 불닭볶음면 등등 다양한 한국제품이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특히 김은 어린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데요! 외국에는 흰 쌀밥에 김을 싸먹는 문화가 없다 보니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는 고소하면서 짭짤한 김의 맛이 유독 좋은것같습니다. 불닭볶음면 같은 제품은 유x브를 통해 매운 음식 리뷰 등등 흥미로운 제품으로 인기가 높은 편이고 김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한국 제품 인것 같습니다. 

 

 

 

5. 손톱 깎이 

한국의 손톱깍이가 외국인에게 선물하기 좋다고?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같습니다. 한국의 손톱깍이가 전 세계에서 판매율 1위라는 사실을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요! 굉장히 단단하고 고장나지 않아서 오래오래 쓸 수 있어서 인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우리에게는 당연하고 어디서나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이지만 외국에서는 굉장히 인기가 좋다 보니 부피도 작아서 갖고 다니면서 선물로 주기에는 딱 좋은 것 같습니다.

 

 


[더보기] 각 나라별 식사 테이블 에티켓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