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호텔 정보

모르면 나만 손해보는 호텔 추가요금 리스트

by 서퍼surfer 2020. 9. 3.

 

호텔에서 예상치 못한 추가 요금을 지불하신 경험 있으신가요?

추가 요금이 발생하는지 몰랐는데 체크아웃할 때 정산하는데 데파짓 금액이 덜 들어와서 당황한 적 있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모르면 나만 손해 보는 호텔 추가 요금 리스트를 뽑아보았습니다.

알고 나면 돈을 지불할 일이 전혀 없는데 모르면 아차! 싶은 행동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미리 알고 나면 전~혀 손해보지 않고 어렵지도 않기 때문에 앞으로 여행에 대비해서

재미로 미리 알아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레잇 체크아웃 요금

호텔은 체크인할 때 프런트 직원분 께서 체크아웃 시간을 알려주십니다. 보통 체크인은 14~15시 사이, 체크아웃은 11시~12시 사이인 경우가 대다수인데요, 간혹 가다가 1시간 정도야 괜찮겠지~ 하고 뭉그적거리다가 추가 요금 지불하시는 분들 여럿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체크아웃 시간이 되었는데도 별다른 멘트 없이 안 내려오면 전화를 객실로 하거나 직접 방에 와서 알려주시는데 모든지 100%의 상황이라는 건 없다 보니 이도 저도 아닐 땐 늦게 체크아웃을 해서 돈을 더 지불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체크아웃 시간은 맞춰서 내려오시는 것이 좋고, 만약 개인적인 사정에 의해 예정 체크아웃 시간보다 조금 더 늦게 체크아웃을 원하신다면 미리 프런트에 얘기를 하여 레이트 체크아웃 비용을 지불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취소 요금

흔히 캔슬 차지라고 부르는 이 요금은 호텔 사정이 아닌 '고객의 개인 사정에'의한 취소나 변경 시에 발생하는 추가 요금입니다. 추가 요금이라기보다 취소 차지라고 보시면 더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호텔마다 규정이 상이한데 국내는 보통 일주일 해외는 요금에 따라 환불불가 혹은 체크인 3일 전까지 무료 취소 등등 워낙에 규정이 다양하기 때문에 예약하실 때 꼭 취소/변경 규정 약관을 확인하시고 동의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3. 얼리 체크인 요금

위의 레이트 체크아웃과 상반되는 개념입니다. 늦게 체크아웃할 때 부과되는 추가 요금과는 달리 얼리 체크인 요금은 체크인을 낮 12시 이전에 하게 될 경우 발생하는 추가 요금을 의미합니다. 보통 아이가 있는 고객분들께서 비행기 시간에 때문에 체크인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게 될 경우 얼리 체크인을 추가 요금 내고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4. 엑스트라 베드 요금

보통 엑스트라 베드 요금은 안 받고 무료로 엑스트라 베드가 제공되는 호텔도 있는 반면에 엑스트라 베드 요금을 추가로 내는 호텔도 있습니다. 특히 아동요금의 경우 노베드(베드 없이 부모님과 같이 자는 조건) 혹은 엑스트라 베드 사용(엑스트라 베드 제공)에 따라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간혹 엑스트라 베드는 무료로 제공되는 거 아니냐면서 항의하시는 분도 계시는데 이건 호텔마다 규정이 상이한 부분이기 때문에 내가 방문하는 호텔의 규정에 따라야 합니다.

 

 

 

 

5. 파트 데이 요금 

 part day charge는 영어 뜻 그대로 분할 요금이라고 합니다. full타임으로 이용을 원하지 않고 낮 시간대에만 숙박하기를 원하는 고객에게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일반적으로 오후 6시 이전까지 이용하는 대실 요금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호텔마다 상이하지만 통상적으로 정규 요금의 50% 의 요금을 부과합니다.

 


[더보기] [호텔 매너] 여행할 때 기본적인 호텔 에티켓 1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