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항공 정보

대한항공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 사용방법 (공제표)

by 인플루언서 좋음빛 2020. 9. 10.
728x90

코로나 때문에 외국에 나가지도 못하고 그에 따라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묶여있는 나의 항공사 마일리지!

요즘 주위를 보면 대부분 제주도에 갈 때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많이들 가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활용하는 방법!

<마일리지를 통해 보너스항공권 구매하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근 차근 따라오시다보면 전혀 어렵지 않기 때문에 뚝딱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Step 1. 대한항공 홈페이지 접속하여 로그인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대한항공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사진 빨간색 박스에 보이는 [스카이패스-보너스 항공권]을 클릭해주세요. 

 

본인이 마일리지가 얼마가 있는지 조회를 먼저 하고오시기 바랍니다. 마일리지는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마일리지가 부족한 상황에서 보너스 항공권 구매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Step 2. [보너스 항공권 좌석 상황 보기] 클릭

중간에 보너스항공권 좌석 상황 보기를 먼저 클릭해주세요. 

 

 

 

 

Step 3. 보너스 좌석 잔여석 체크하기 [구간/날짜 입력] 

원래 같았으면 <보너스 항공권> 같은 경우에는 예약할 수 있는 좌석 볼륨 자체가 적기 때문에 

보통은 6개월 전 부터 예약을 해놔야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클라스로 예약이 가능하다고 알고있는데요!

 

나중에 혹시 이용하실일이 있으시다면 시간적 여유를 넉넉하게 두시고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저는 임의로 날짜와 지역을 지정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날짜를 클릭해주세요! 해당 페이지에서는 내가 원하는 날짜에 좌석이 남아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Step 4. 좌석 등급 / 시간 선택 

마일리지를 통해 보너스 항공권을 구입하려는 [좌석 등급]을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서울에서 방콕까지 프레스티지석 편도 보너스항공권 공제 마일리지는 35,000마일 이라고 나와 있네요. 

 

 

 

 

 

 

Step 5. 결제하기 

 

유류할증료 및 세금은 마일리지로 결제가 불가하기 때문에 별도로 결제해주셔야합니다. 

 

 

 

 

마일리지 결제 단계로 넘어가게 되면 어떤 식으로 마일리지를 쓸 것인지 알아서 척척 계산해 줍니다. 

필요한 마일리지, 나의 마일리지등이 나오고 공제 마일리지에 맞춰 적용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너무나 간단하고 쉽게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 구매하기를 마쳤습니다. 

 


자 그럼 이제 추가로 지역별 보너스 항공권 마일리지 공제율과 성수기 기준표 등을 안내드리겠습니다.

 

◎ 조건 

- 보너스 항공권은 대한항공 운항 노선에 한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타 항공사 비행기로 운항되는 공동운항편(Code Share)의 경우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보너스 항공권 발권 시 발생되는 세금, 유류할증료, 수수료는 보너스 사용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 보너스 항공권은 순서대로 사용해야 하며, 순서대로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남은 구간을 탑승할 수 없습니다. 
- 목적지가 아닌 경유지에서의 도중 체류는 불가하며, 24시간 이내 환승만 가능합니다.

(단, 2020년 6월 30일 이전 탑승하는 여정에 한해 편도 당 1회 경유지 공항에서 체류할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

- 보너스 항공권은 발권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며 유효기간 연장은 불가합니다.

 

 

 

◎ 국제선 환불 수수료 

출발 91일 이전: 무료 / 출발 90일 이내 : 3,000마일 / 유효기간 이후 : 10,000마일

※ 국제선 환불수수료 면제 대상 
- 고객 사정에 의한 환불이 아닌 경우 (예: 항공편 운항 취소 등) 
- 출발 일주일 이전 발권 후 24시간 이내 환불 접수된 항공권 (대한항공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및 지점 발권에 한함) 
- 구매 당일 환불 접수된 항공권 (대한항공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및 지점 발권에 한함) 단, 홈페이지 발권 항공권은 여정의 첫 출발지 시간 기준 구매 당일 환불일 경우에 가능 
- 보너스 항공권을 예약취소 없이 탑승하지 않는 경우, 예약부도위약금이 부과됩니다. 
예약부도위약금은 일반항공권에 부과되는 금액과 동일하며 출발 국가의 통화에 따라 다르게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단, 보너스 항공권 환불 시에는 예약부도위약금이 마일리지로 차감됩니다. 

(장거리 12,000마일 / 중거리 7,000마일 / 단거리 5,000마일 / 국내선 500마일)

 

 

 

◎ 성수기 기간

- 성수기 기간에는 평수기보다 더 많은 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 
- 가는 편과 오는 편의 시즌이 다른 경우, 각각 편도로 해당 시즌에 적용되는 마일리지를 공제합니다. 
- 한국 출/도착 여정의 경우, 각 구간 탑승일 기준으로 성수기가 적용됩니다. 
- 한국을 경유하는 해외지역 간 여정의 경우, 각 여정 첫 구간의 탑승일자 기준으로 성수기가 적용됩니다. 

 

 

 

◎ 유의사항

- 편도 보너스의 공제 마일리지는 왕복 공제 마일리지의 50%입니다. 
- 소아인 경우에도 성인과 동일한 공제마일을 적용합니다. 
- 만 2세 미만의 국제선 유아 보너스 항공권 공제마일은 성인 보너스 항공권 공제마일의 10%를 적용합니다. 
- 한국을 경유하는 미주-괌 구간은 보너스항공권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한국 내 국내선과 연결된 국제선 여정의 경우 국내선 여정은 별도의 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

 

 

 

◎ 보너스 항공권 공제 마일리지 지역 구분 

 

 

 

◎ 보너스 항공권 성수기 기간 

 

 

 

 

 

◎ 마일리지 공제표 

[출발지 - 도착지]로 봐주시면 됩니다.

 

 

※ 보너스 항공권 규정은 2021년 4월 1일 부터 변경된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다음 시간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대한항공 비행기 특별기내식 종류 및 신청방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