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계시나요?
정말 다양한 적립 방법과 사용 방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잘 몰라서 활용을 못하시는 분들이
제 주위에도 정말 많습니다.
아는 것이 힘이라는 말이 와 닿는 상황인데요, 오늘은 제가 [대한항공] 규정을 탈탈 털어왔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방법 & 사용방법 & 적립 방법
섹션을 나누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없던 유효기간 제도가 도입되면서
아까운 마일리지 허공에 날리지 마시고 하나라도 이득을 보시기 바랍니다.
▼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 방법
○ 대한항공 홈페이지 접속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대한항공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 로그인 →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 클릭
※ 첫 번째 빨간색 네모 박스 : 현재 남아있는 사용 가능한 나의 마일리지
※ 두 번째 빨간색 네모 박스 : 나의 마일리지 유효기간 확인
※ 가족 마일리지 합산은 다음에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가족 등록한 가족들의 마일리지를 보려면 '나의 가족' 클릭해주세요.
▼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
최근 코로나 19 사태로 인하여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다가오는 데 사용은 못해서 고민인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가 생각했을 때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보너스 항공권' 혹은 '좌석 승급 보너스' 구매에 사용하실 때가 가장 이득인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마이페이지 [마일리지 사용] 카테고리에 들어가 보시면 여러 가지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로고상품 / 코트룸 보너스 / 호텔 / 리무진 / 문화체험 / 라운지 보너스 등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고상품 : 여행용 파우치, 에코백, 여권지갑, 텀블러, 캐리어 스티커, 물, 모형비행기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품별 마일리지 공제율 상이)
○코트룸 서비스 : 해외여행 갈 때 코트를 맡길 수 있는 코트룸 사용 요금을 마일리지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1벌/1일 보관당 400마일 공제)
○호텔 : 서귀포 kal호텔, 제주 kal호텔, 그랜드 하얏트 인천, 와이키키 호톨룰루 호텔, 인터컨티넨탈 la다운타운 호텔
(호텔, 날짜에 따라 공제율 상이)
○리무진 : kal 리무진 이용 (인천공항/김포공항 ↔ 서울시내)
(현재 코로나 19로 일부 구간 운행 중단 - 2020.06.19기준)
○문화체험 :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 키자니아, 제주 민속촌
(현재 코로나19로 일부 프로그램 이용 제한)
○라운지 :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대한항공에서 운영하는 프레스티지 라운지 이용 가능
(대한항공 편명으로 발권된 항공편 탑승 당일 출발지 공항에서 이용 가능. 국제선 4,000마일/1인, 국내선 2,000마일/1인)
○초과 수화물 : 대한항공 탑승 시에만 가능하며 개수/무게/부피 별로 공제율은 상이합니다.
하지만,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은 보너스 항공권 구매와 좌석 승급 구매입니다.
마일리지 유효기간이 많이 남아있는 분이시라면 구매 방법을 숙지하고 계셨다가 사용 가능할 때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방법
마일리지 적립 방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항공 탑승 / 신용카드 / 제휴 항공사 / 호텔 / 렌터카 / 기타 제휴사 등이 있습니다.
○항공 탑승 :
- 대한항공 예약 시 혹은 공항에서 수속하실 때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직원분께 알려주시거나 키오스크(기계)에 입력하시면 탑승 후 자동으로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 탑승 후 마일리지 적립 신청은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만 가능합니다.
(만약 내가 대한항공 혹은 스카이팀 항공사를 탑승하였는데 마일리지 적립을 깜빡했다면 1년 이내에 [나의 마일리지-탑승후 마일리지 적립] 카테고리에 들어가셔서 항공권 영수증과 탑승권 정보를 확인 후 적립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 마일리지 적립이 불가한 항공권 :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 2세 미만 유아 항공권, 마일리지 적립 불가 조건의 할인 항공권, 스카이패스 회원 가입일 이전의 탑승 항공권
- 마일리지 유효기간 : 2008년 7월 1일부터 대한항공 또는 제휴 항공사를 탑승하신 마일리지는 탑승일을 기준으로 10년의 유효기간이 적용되어 10년이 되는 해 12월 31일(한국시각 기준)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대한항공 공동운항(Code Share) 편 이용 시 대한항공 편명으로 발권된 경우에만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 제휴 항공사 편 탑승 시, 각 항공사별 마일리지 적립 기준이 적용됩니다.
※ 내가 예약한 티켓의 등급(class)에 따라 적립률이 상이합니다.
(탑승일 기준 21년도 3월 31일 이전까지 기준이며, 이후는 규정 달라집니다.)
따라서 아래의 적립 마일리지가 100% 적립되는 것이 아니라 적립 불가 class(특가 혹은 저렴한 운임) 일 경우 아예 적립이 안되고, 등급에 따라 70%, 80%, 100% 등 적립률이 상이하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 제휴 신용카드
마일리지 적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쯤 보셨을 텐데요. 신용카드사와 제휴를 맺고 카드 사용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방법입니다. 저 또한 이용하고 있는 적립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체크카드는 적립률이 낮고 신용카드가 좀 더 적립하기엔 유리합니다.
카드를 추천해드리는 것은 다소 민감한 부분이라, 제 기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체크카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하나카드의 비바 체크카드를 사용 중인데 현재는 단종되어서 따로 안내드리지는 않겠습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정리가 잘 되어있으니 이외의 카드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은 대한항공 홈페이지 접속 부탁드립니다.
○ 제휴 항공사(스카이팀 항공사)
이 부분은 정말 꿀팁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대한항공은 스카이팀 소속이고, 스카이팀 안에는 다양한 항공사들이 있습니다.
내가 만약 스카이팀 항공사인 '에어프랑스'항공사를 탑승한다. 이런 경우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클래스/구간에 따라 적립이 불가할 수도 있음)
따라서 혹시 모르는 것이니 아래의 항공사를 기억해두셨다가 이용하실 일 있을 때 예약 담당자나 고객센터에
"나의 티켓이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냐?" 하고 여쭤보시면 되고, 적립이 가능하다고 하면 예약 및 공항에서 탑승 수속 시 적립 요청하시면 됩니다.
- 제휴 항공사의 전세기 편은 마일리지 적립이 되지 않으며, 제휴 항공사의 공동운항(Code Share) 편 이용 시에는 실제 운항 항공사에 따라서 마일 적립 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 제공 조건 및 적립률은 제휴 항공사와의 계약 조건 또는 제휴 항공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적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호텔, 렌터카 이용 시에도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부탁드립니다. (내용이 너무 방대하여 함께 내용을 담을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사용/조회 등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이용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Travel journal 글 더보기]
'여행정보 > 항공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커넥] 엔트리 지시어 기초 정리 2탄. 국내선 도시코드 및 항공사 코드 (413) | 2020.09.13 |
---|---|
[셀커넥] 엔트리 지시어 기초 정리 1탄. 국내선 예약 방법 (259) | 2020.09.12 |
대한항공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 사용방법 (공제표) (720) | 2020.09.10 |
장거리 비행 노하우 (준비물과 좋은 좌석, 뒷좌석 꿀팁 대방출) (1306) | 2020.08.24 |
비행기 무개념 행동 베스트 of 베스트 (비행기 매너 지킵시다) (1422) | 2020.08.19 |
댓글